포티넷에서 OPAQ Networks 인수
포티넷이 OPAQ Networks를 인수한 후 어떻게 SASE에 대한 비전을 확대하고 모든 엣지에서 안전한 네트워크를 제공하게 되었는지 알아보십시오.
시큐어 액세스 서비스 엣지(SASE)는 네트워크 및 보안 기능을 WAN 기능과 결합하여 오늘날 기업의 동적인 보안 액세스 요구 사항을 지원하는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전략입니다. 개념상으로 SASE는 SD-WAN과 네트워크 서비스(예: 차세대 방화벽(NGFW), 보안 웹 게이트웨이(SWG),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 액세스(ZTNA), 클라우드 액세스 보안 브로커(CASB))를 하나의 서비스 모델로 통합합니다.
SASE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오늘날 기업에서는 사용자가 어디에 있든 업무적으로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기반 리소스와 데이터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디지털 혁신에 대한 노력에서 발생하는 대부분의 문제(예: 동적으로 바뀌는 네트워크 구성, 공격면의 급격한 확장)로 인해 기존의 보안 솔루션으로는 기업과 사용자에게 필요한 수준의 속도, 성능, 보안, 액세스 제어를 제공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수년 전부터 나타난 IT와 보안을 융합할 필요성과 기술적 흐름이 발전하여 SASE라는 개념이 탄생했습니다.
SASE("새시"라고 발음)라는 용어는 2019년 8월에 발표된 가트너의 보고서 "클라우드에서 네트워크 보안의 미래"에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가트너는 SASE 시장 트렌드 보고서에서 "고객이 단순성, 확장성, 유연성, 적은 지연, 보편적인 보안을 요구하게 되면서 WAN 엣지와 네트워크 보안 시장의 융합이 일어날 수밖에 없게 되었다"라고 설명합니다.
SASE는 시큐어 액세스가 핵심입니다. 모든 SASE 전략은 연결성 외에도 다음과 더불어 기본 보안 요소의 핵심적 세트를 포함해야 합니다.
사용자와 엣지를 보호하는 업계에서 가장 유연한 SASE 플랫폼
SASE 전략을 적절히 실행하면 사용자, 워크로드, 기기, 애플리케이션이 어디에 위치하든 기업에 시큐어 액세스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원격 근무에 나서는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SaaS 애플리케이션 도입이 급격히 증가하고, 데이터가 데이터 센터, 지점 사무실,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환경 사이를 빠르게 이동하고 있어 특히 중요한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SASE가 제대로 작동하려면 연결성, 네트워크, 보안 요소를 비롯한 모든 구성 요소가 하나의 통합된 시스템으로 상호 운용되어야 합니다.
포티넷은 보안 중심 네트워크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핵심적 SASE 요구 사항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OPAQ Networks를 전략적으로 인수하면서 완전한 SASE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