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활동
보잉은 지역사회의 건강한 발전을 추구한다. 자신이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다양한 문화공간이 제공되며 발전의 가능성이 있으며, 쾌적한 환경과 보장되며 지역시민의 안전과 복지가 보장되는 공동체야말로 보잉이 꿈꾸는 건강한 사회다. 보잉이 활동하는 지역에서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이 펼쳐지고 있고, 때로는 상주하고 있지 않은 국가에서도 지역 단체를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교육투자 활동
보잉은 오랫동안 교육기관을 육성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향상시키는데 힘써 왔다. 교육 분야는 여러 사회활동 중 보잉이 가장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분야로, 지원대상이 초등학교부터 대학교에 이르기까지 모든 교육기관을 망라하고 있다. 보잉은 이들 학교에 대한 직접투자는 물론 학자금 지원, 인턴십, 지역 및 국가적인 수준의 교육 개혁에도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있다. 보잉은 1995년부터 보잉 교사상을 제정, 매년 우수한 교사에게 수여하고 있다.
임직원 지역 사회 기금
‘임직원 지역사회 기금’은 보잉의 임직원들이 운영하는 자선 단체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기금을 운영하고 수혜단체를 선택하는 것은 보잉 직원들의 몫으로 보잉 직원이 있는 곳이라면 기금마련을 통한 사회활동이 어디에서나 이루어지고 있다. 현재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 60여 곳에서 조성, 운영되고 있는 ‘임직원 지역사회 기금’은 각 지역의 사정에 알맞게 쓰여지며 문화, 시민, 환경, 교육 단체 등의 다양한 이슈에 직면한 보잉 직원들을 위해 쓰이기도 한다. ‘임직원 지역사회 기금’의 운영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보잉 직원들의 의사에 의해 결정 된다. 직원들이 투표를 통해 어떤 단체에 기금을 줄 것인지를 결정하고, 보잉 직원들이 관심 분야를 정함으로써 이사회의 의사결정 방향에 직접 영향을 주기도 한다. 직원 개인에게 수혜 단체를 결정하게 하는 지역도 있다.
국제 구호물자 수송
보잉은 기근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경제 빈국에 식량, 약품, 옷 등의 구호물자 수송을 돕고 있다. 보잉은 5개 대륙의 30개국이 넘는 나라의 사람들에게 대략 2만 파운드 이상의 구호물자 수송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세계의 보잉 고객과 구호 지원단체에 대한 성금 활동이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다.
사회 봉사 활동
보잉 임직원들은 지역사회의 이웃들을 돕는 오래된 전통을 가지고 있다. 지난 수십년간 보잉 임직원들은 회사가 후원하는 봉사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오고 있다.
보잉 2014년 환경 보고서 한글 요약